본문 바로가기

最近要闻

NEAR秘书处举办2022韩国大学生体验研修活动2022-08-24

发贴Admin

文件 첨부파일 오리엔테이션.JPG  

첨부파일

NEAR 사무국은 8월 8일(월)부터 8월 19일(금)까지 2주간 경북 거주 대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사무국 체험 연수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 참가자는 각 회원국 전문위원 및 파견 공무원 등과의 교류, 특강 청취, 실무 실습, 외국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회, 경북도청 방문 및 간담회, 모의 NEAR 국제포럼 개최 등 사무국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특히, 중국, 일본, 한국, 몽골, 러시아 전문위원 및 파견 공무원들이 제공하는 동북아 각 국가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대한 특강 및 질의응답을 통해 동북아 주변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 층 넓히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올해 연수 과정에는「제1회 모의 NEAR 국제포럼」을 포함하여 참가 학생들이 직접 모의 국제포럼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오프라인 국제포럼이 진행되는 방식을 실제 경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동북아 청년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모의 국제포럼을 통해 동북아 지역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국제협력 및 노력이 필요함을 직접 피부로 느끼게 되었다.”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렇듯 연수 참가자들은 사무국 체험ㆍ연수 과정을 통해 “동북아지역의 UN과 같은 역할”을 지향하는 NEAR의 국제기구로서의 역할을 몸소 체험하고, 국제협력 전문가의 꿈에 한 걸음 가까이 가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