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 로고

最近要闻

消息 最近要闻

NEAR 제12차 실무위원회, 8.6(화)~8(목) 간 사하공화국 야쿠츠크에서 개최2019-08-16 11:21:38

发贴Admin

文件 첨부파일 실무위1.JPG  

첨부파일

NEAR 제12차 실무위원회가 중국(6), 일본(3), 한국(7), 러시아(3) 등 4개국 19개 회원단체 및 사무국 직원 등 79명이 참석한 가운데 8.7(수) 사하공화국 야쿠츠크市 소재 州청사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실무위원회는 블라디미르 솔로도프 총리 및 김옥채 NEAR 사무총장의 공동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회원단체의 국제교류 행사 소개 등에 이어 연합행사 운영 개선 방안, 회원단체의 회비납부 유예, 회원단체별 명예홍보대사 임명 방안 등이 논의되어, 서면의결권을 행사한 30개 회원단체를 포함한 다수의 찬성으로 사무국에서 상정한 원안이 통과되었다.


또한, 사무국에서는 2005년 이래 대한민국 경상북도가 상설사무국에 지원해 온 운영경비 총액과 2018년도 사무국 예산 상세 내용을 처음으로 발표하였고, 회원단체들은 경상북도의 국제공헌에 감사의 박수로 화답하였다.


한편, 이번 실무위원회에는 행사 직전에 불참을 통보하는 회원단체가 많았고 특히 몽골 회원단체는 전원 불참하였으며, 차기 의장 受任 희망단체도 없는 등 사무국이 차기 총회 준비를 하는데 과제를 떠안게 되었다.


항상 지적되었던 릴레이 통역 문제는 사무국에서 사전 진행 시나리오 전달로 일부 개선되었으나, 통역사의 역량에 따라 크게 좌우되어 앞으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