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관광지·문화유적 |
- 다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 쿠로베 협곡, 우나즈키 온천, 고카야마 합장 촌락, 즈이류지(국보) 등
- 도야마현은 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한 산악관광 루트인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를 비롯하여, 광차(광산 및 토목 공사용의 소형 무개 화차)전차로 둘러볼 수 있는 비경 구로베 협곡, 호쿠리쿠(北陸) 유수의 온천지인 우나즈키(宇奈月) 온천, 세계문화유산의 고가야마 합장취락(五箇山合掌造り集落), 국보 즈이류지(瑞龍寺) 등 아주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다. 도야마현은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국제여행박람회 출전과 여행사와 보도 관계자 초빙 등 도야마의 매력을 세계로 발신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 도야마는 웅장한 자연이 펼쳐져 있으며, 일본에서 제일 낙차가 큰 쇼묘 폭포(称名滝), 아름다운 원생림이 펼쳐진 비죠다이라(美女平), 다카야마 식물이 만발한 미다가하라(弥陀ヵ原), 유황 가스가 내뿜는 황량한 지옥계곡, 신성한 산 다테야마의 상징・오야마, 수직으로 솟은 낭떠러지가 등산객을 매혹시키는 츠루기 산 등이 있다. 또, 케이블 카, 로프웨이, 무궤도 전차(trolleybus) 등을 갈아타는 교통기관도 독특하다. 매년 4월 하순 개통 시기에는 높이 20m가 넘는 ‘눈의 계곡’을 누비며 버스가 달리고, 여름에는 꽃밭, 가을에는 솜털로 물든 산맥 등, 대자연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 고가야마(五箇山)에는 참나무가 우거진 산들, 푸르른 숲을 배경으로 무거운 눈을 미끄러뜨리기 위한 삼각형 지붕이 하늘을 향해 우뚝 솟아있는 고가야마 합장 취락이 있다. 그리고 논과 밭, 돌담 등이 아름다운 산촌 경관을 연출하여 마치 시간의 흐름이 한순간에 거꾸로 되돌아가는 듯한 고요함이 감돈다.
|